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줄거리 치열한 삶 속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로맨스

by goyoohan 2024. 5. 5.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2019년 6월부터 7월까지 tvN에서 방영되었습니다. 포털사이트 기업에서 일하는 세 여성의 이야기 중심으로 한 작품입니다. 긴 드라마 제목을 줄여서 ‘검블유’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드라마는 사회적 이슈와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지켜내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다양한 시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줄거리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검블유)는 포털사이트 기업에서 일하는 세 명의 여자 주인공의 일과 사랑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포털사이트 1위 업체 ‘유니콘’ 본부장으로 일했던 배타미(임수정)는 본인의 20-30대의 열정을 쏟아부은 이곳에서 억울한 상황을 당하며 해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 배후에는 유니콘을 소유한 대기업 KU가 있었고, KU의 며느리이자 배타미선배인 유니콘의 이사 송가경(전혜진)은 몰락한 자신의 집안을 도와준 KU에 요구를 거부할 수 없어 자신의 소신, 가치관과는 다른 선택을 하게 됩니다. 배타미의 해고 역시 그런 선택 중 하나였습니다. 배타미는 이후 포털업계 2위이자 유니콘의 경쟁사인 ‘바로’에 입사하게 되고 그곳에서 차현(이다희)을 만나게 됩니다. 냉철한 판단력과 정의감 있는 캐릭터인 그녀는 배타미와 함께 하며 ‘바로’를 성장시킵니다. 그리고 그녀는 고등학교 시절 인연으로 알게 된 송가경을 롤모델로 삼을 만큼 남다른 애정과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타미, 차현, 송가경 세 명의 여자들이 여러 고난들을 극복하고 성장하며 진짜 나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성향과 개성이 제각각인 만큼 그녀들의 로맨스도 각기 다른 색깔을 가지고 있어 이를 지켜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검블유)는 매력적인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로 전개로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포털 사이트 업계에서 일하는 세 명의 여성의 삶을 중심으로 한 소재 자체가 신선하고, 각 인물마다 개성이 분명하고, 개성 강한 캐릭터들을 극명하게 잘 표현해 주는 에피소드들과 , 대사들이 극을 긴장감 있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줍니다. 관계 사이에서 일어나는 갈등, 일 혹은 회사 생활에서의 고뇌들이 사실적으로 묘사되었습니다. 특히 일과 개인이 가지는 가치관이 상충하는 에피소드들이 자주 다뤄졌는데, 직장인으로서 많이 공감되었습니다.

 

치열한 삶 속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로맨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검블유)는 오피스&로맨스 장르로 볼 수 있는데, 일과 사내 정치 등으로 복잡하고 삭막하기만 한 중심인물들의 삶에 달콤한 로맨스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입니다. 달달한 로맨스 장면들은 시청자들에게도 한 템포의 여유를 가져다주는 장치였습니다. 배타미(임소정)의 상대역으로 나온 약 10살 연하남 박모건(장기용) 은 절절함과 설렘의 극을 오갔고, 차현(이다희)과 무명배우 설지환(이재욱)의 연애는 간질간질하면서도 귀여운 연애로 보는 내내 입가에 엄마미소를 만들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애정했던 커플은 송가경(전혜진)과 그의 남편 오진우(지승현)의 로맨스였습니다. 사랑 없는 정략결혼으로 비칠 수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서로에게 늘 진심이었던 두 사람의 스토리는 많은 감동을 전했습니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검블유)는 인터넷, 온라인이 일상이 된 시대에 그 중심에 있었던 포털검색사이트를 드라마 소재로 삼고, 이로 인한 사회적인 이슈들을 적절히 반영하면서 동시에 오피스 장르와 로맨스 장르를 잘 녹여낸 작품입니다. 특히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눈길을 끄는데, 닥친 문제들을 자신의 소신과 가치관에 맞게 이겨내는 장면들은 많은 직장인들에게 쾌감을 주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직장인 누구나가 회사생활에서의 로망을 극적으로 잘 표현해 주어 대리만족을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다시 봐도 설레는 로맨스 장면들은 각 캐릭터에 맞게 세련미 있게 잘 표현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일과 사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은 드라마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검블유)였습니다.